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주는 동료들
CEO Interview
두잇은 어떻게 시작하셨나요?
토스를 나와서 처음에는 해외에 있는 유니콘 스타트업 중 한국에 없는 아이템을 도입해보려고 했어요. 지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의문이 하나 생기더라고요. 세상의 큰 변화를 만들고 싶어 창업을 시작했는데, 해외 유니콘을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정말 세상의 큰 변화를 만드는 일인가?
그래서 사고방식을 아예 바꿨어요. 더 이상 해외 사례를 보지 않기로 했습니다. 가장 큰 시장을 몇 개 선택하고, 그 시장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딱 3개의 축을 정의했어요. 그리고 그 축을 극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배달 음식이 포함된 커머스 시장이었어요. 커머스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 축은 셀렉션과 가격, 편의성이라고 생각했어요. 셀렉션과 편의성은 굉장히 좋아졌는데, 가격 구조가 너무 망가져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 가격의 축을 10배 이상 좋게 만들면 세상을 바꿀 수 있겠다고 생각했죠. 가격을 10배 이상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사고 실험하기 시작했고 근처 이웃의 협력적 소비를 떠올렸어요. 한국에서 걸어서 5분이면 3천 명, 차 타고 5분이면 8만 명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웃이 함께 소비하면 극단적으로 저렴해질 수 있죠. 배달 음식으로 시작해서 근처 이웃이 매일 함께 소비하고 연결되는 공간을 만들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One-Team
함께하는 동료
오로지 세상을 바꾸기 위해 모였습니다. 지금 두잇에 합류하여 초기 멤버가 되어주세요.
권기록
Co-founder, Software Engineer
연세대 기계과 학/석/박
"사람들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서 박사로서의 안정적인 커리어를 포기했습니다. POS 윈도우 소프트웨어, 자동 배차 인공지능 알고리즘 등을 단기간에 해결하는 천재 개발자입니다.
서민웅
Head of Growth
고려대 경영학과,
전 현대카드/카카오/원티드랩 CMO
현대카드 브랜드기획팀, 카카오프렌즈 창립멤버, 원티드랩 CMO를 거쳐 커뮤니티 커머스 두잇이 더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고 사랑받았으면 하는 마음에 합류했습니다. 세상에 없던 커머스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Linkedin
도영민
Head of New Business
연세대, 전 밀리의 서재 마케팅본부장,
전 펩시콜라 코리아 브랜드 매니저
두잇의 명확한 비전과 똑똑한 동료들을 만나보고, 2030 1인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혁신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확신갖고 조인했습니다. 그 어떤 무엇보다 10배 탁월한 0 to 1 에 도전합니다.
조동원
Lead Software Engineer
카카오 초기멤버, 우아한 형제들 베트남, 매스프레소, 삼쩜삼 Tech Lead
인도네시아, 베트남, 한국 3개국에서 다양한 도메인의 서비스를 개발해온 베테랑 엔지니어입니다.
두잇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화성에 갈 스타트업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합류했습니다. 한국부터 제패하고 두잇과 함께 전세계 시장 순회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야심가입니다. Linkedin
장진영
DA Lead
성균관대, 전 기아/카카오모빌리티 DA
세상의 변화를 만들고 싶은 마음과 동시에 1인 가구로서 느끼는 외로움 속에서, 두잇의 비전과 팀원들의 성과가 저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비전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는 강한 열망으로 두잇 팀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두잇은 1인가구 생태계 혁신에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강유림
HR Lead
고려대, 전 센드버드/뱅크샐러드
스타트업 초기부터 미친 인재밀도를 만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두잇에서 인재를 통한 성장을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해 합류했습니다. 업계 최고의 인재를 영입하는 능력자이자 동료들의 어려움에 귀기울이는 굿리스너입니다. 베이스기타, 탁구, 골프 등 다양한 취미를 즐기는 취미 수집가.
배경진
Rider Operations Lead
옳은(슬림쿡) 대표이사, 우아한형제들 사업운영 리더, 메쉬코리아 전략기획실
몰입할 때 그 과정에서 함께 몰입하며 진한 영감과 응원을 줄 수 있는 조직이라는 것에 확신을 가지게 되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치열하게 고민하는 이 결과물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영향력을 선사하리라 확신합니다.Linkedin
김남균
Product Owner
서울대, 전 매쓰팡 Marketing Lead
상상할 수 있는 일이라면 현실로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독창적인 시각으로 문제를 푸는 것을 즐기고, 새로운 세상의 비밀을 알게 될 때 행복합니다. 상식을 파괴하는 도전에 절실하고, 가장 빠른 속도로 해낼 수 있는 두잇 팀과 함께합니다.
김경희
Product Designer
서울여대
문제의 범위를 막론하고 진심을 다해 달려가는 모습에 감동을 받아 두잇에 합류했습니다. 빠른 속도 속에서 매일 100배 성장합니다. 그 어떤 디자인도 하루 만에 완성하는 천재 디자이너이자, 두잇 마스코트 햄찌의 어머니입니다.
정성혜
Product Owner
서울대, 전 피플펀드 Marketer
두잇을 고객으로 만났습니다. 큰 팬이 되었고, 이토록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게 한다는 것은 평범한 제품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팀에 합류했습니다. 강렬한 선한 마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으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만듭니다. Linkedin
조병근
Software Engineer
고려대학교
미국에서 배달비 없는 상생 플랫폼 두잇에 큰 감명을 받아 13시간 시차를 극복하고 합류를 결정했습니다. 두잇에서 가장 빠르고 혁신적인 소셜 팀의 개발 공장으로 성장 중입니다.
심규헌
Product Owner
KAIST 자퇴
두잇의 성공을 확신해 KAIST를 자퇴했고, 두잇의 최전선에서 가장 날카로운 칼이 되고 있습니다. 인간 두잇이 되기 위해 오늘도 달립니다! 고등학생 때 발견한 성단에 이름을 지어준 낭만파.
이사은
Product Designer
서울대, 전 팀스파르타/Additor PD
"실제 고객의 삶을 바꾸는 것"에 매료되어 팀에 합류했습니다. 고객 앱, 라이더, 스토어, 세일즈 등 어떤 도메인을 맡아도 빠르게 해내어 두잇 곳곳에 손길이 닿아있습니다. 태권도 단증을 보유한 숨은 운동 고수이기도 합니다. Linkedin
주재현
CX Manager
"고객의 삶을 바꾸고 있나요?"라고 묻는다면 ‘두잇’ 이라 답합니다! 한때는 여행의 설렘을 주는 비행기 조종사를 꿈꾸며 엔진을 켰지만, 지금은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엔진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듣기만 해도 편안해지는 두잇의 대표 목소리입니다.
김건중
Sales Manager
전 시민단체 활동가
윤다영
Marketer
한양대, 전 테스트밸리 마케터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언어의 연금술사. 일하듯이 놀고 놀듯이 일하는 두잇 동료들과 함께 하고싶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안 되는 것을 되게 만들 때 희열을 느낍니다.
신지훈
Software Engineer
KAIST 전산학부
우리의 방식은 세상을 빛나게 바꿀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모두가 풀지 못하고 남겨둔 문제를 하나씩 부숴나가는, 레거시 브레이커입니다.
두잇 최고의 복지는 최고의 동료들이 곁에 있다는 사실입니다. 저 스스로도 두잇 최고의 복지가 되려고 합니다. Linkedin
노세윤
Software Engineer
고려대학교
정보올림피아드와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를 휩쓸고 세계대회에 출전한 코딩 천재입니다.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큰 성장과 성공을 경험해보고 싶어 두잇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임선빈
Software Engineer
전 야놀자 개발자
주말마다 두잇에 놀러 와 일을 도와주곤 했습니다. 그러다 문득 이 즐거움을 주말에만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이 끔찍하게 아쉬워 두잇에 합류했습니다. 두잇과 가슴 벅찬 도전들을 할 수 있어서 아직도 매일이 설렙니다. 두잇의 알아주는 1등 먹짱.
최정윤
Data Analyst, Operation
성균관대, 전 스타트업 창업, PO
두잇은 1인 가구 시장을 혁신하는 팀으로, 전사가 하나의 목표에 집중하는 팀입니다. 이를 위해, 실력있고 간절한 동료들이 누구보다 열심히 필요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거대한 목표 앞에 배달앱은 시작일 뿐, 두잇은 극초기단계입니다.
김정훈
Brand Designer
School of Visual Arts 졸업
전 디파이, 클래스101, 넥스트 유니콘
극단적으로 몰입하는 환경에 있기 위해 두잇에 합류했고, 스스로가 몰입하는지, 계속 배우고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 점에서 두잇에서의 경험은 만족스럽고, 앞으로도 일을 잘하는 동료들과 폭발적이게 성장하며 일하고 싶어요. Linkedin
신현덕
CX Manager
전 요식업 사장님
미친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었습니다. 두잇 합류 전에는 나름 괜찮은 음식점을 운영했었습니다. 그때의 경험을 살려 사장님의 목소리를 팀에 누구보다도 잘 전달하는, 사장님 집착자.
이상민
Data Analyst
서울대 산업공학과
학교에서의 몇 년보다, 두잇에서의 단 몇 주가 훨씬 더 큰 성장을 만든다고 믿습니다. 그 어떤 문제도 끝까지 파서, 결국 풀어내는 집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잇에서 만나는 모든 문제가 두렵지 않고, 즐겁습니다. Linkedin
진태성
CX Manager
전 스타트업 창업멤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가치 있는 일이라고 믿습니다. 누군가는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하지만, 두잇의 탁월한 동료와 고객 집착이라면 가능하다고 믿어 팀에 합류를 결정했습니다. Linkedin
정충순
Software Engineer
KAIST 바이오및뇌공학
개발자로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한 두잇! 두잇에서 일하면 모든 것을 해낼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멋진 동료들과 함께, 주체적으로 세상을 바꿔나갈 수 있다는 확신이 듭니다. 두잇에서 제일 어렵고 재밌는 자동 배차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조현호
CX Manager
전 중견기업 과장
지루한 회사 생활 중 친구의 요청으로 주말마다 영업을 도와주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처음 회의에 참석했을 때 천재들의 광기 어린 눈빛과 미친 실행력에 감동하였고, 이런 동료들과 일할 수 있는 인생의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해 합류했습니다.
서의찬
Operation Manager
전 요기요
다양한 시도를 통해 포악한 속도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두잇의 환경이 저에게 적합하다고 느꼈습니다. 열정적이고 유능한 동료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노승학
Product Owner
고려대, 전 핀테크 스타트업 CTO
두잇이 전 세계에서 행복을 가장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는 미친 팀이라는 확신이 들어 합류했습니다. 최고의 라이더 팀 동료들과 비용, 속도, 경험 모두 10배 개선할 수 있는 레버를 찾기 위해 탐험을 하고 있습니다. Linkedin
김지은
CX Manager
전 뷰티 스타트업 CX Manager
고객 불편을 감동으로 바꾸었을 때의 뿌듯함에 중독되었습니다. 두잇은 그 어떤 곳보다 고객 문제가 실시간으로, 다이내믹하게 진행되어 팀과의 호흡이 발전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는 세상 어떤 문제도 팀과 함께라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Linkedin
남영훈
Operation Manager
동국대, 전 쿠팡이츠/레브잇(올웨이즈)
공인회계사 시험 포기 이후 30살에 사회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싶어 쿠팡과 레브잇을 거쳤습니다. 지금은 더 큰 성장을 꿈꾸는 것과 동시에 선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두잇에 공감하여 합류했습니다. Linkedin
김소은
Operation Manager
전 풀무원/미소
성실하고 지혜롭게 일하는 개미의 모습을 닮은 삶을 지향합니다. 두잇에서 그런 모습의 동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이 너무나 즐겁습니다.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개미지옥같은 매력의 소유자!
오윤석
Operation Manager
원광대 철학과 중퇴 , 전 중국어 통번역가
돈은 많이 벌고 싶은데, 선한 마음으로 상생하며 성공하는 길은 없을까 항상 고민했습니다.
천재 능력자들로 가득찬 이 팀에서 선한 마음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것을 보고, 두잇에 확신이 들었습니다. 더 빠르게 전세계로 확장하여, 세상을 더 행복하게 바꾸고 싶습니다.
고종찬
Sales Manager
두잇을 이용하다가, 사장님들과 두잇의 유저분들에게 행복을 주고 싶어서 입사했습니다.
얼른 두잇을 이용 못해본 미래의 유저분들에게 두잇을 알려서 배달의 혁신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두잇은 항상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회사인거 같습니다. 너무나 든든한 동료들과 함께 한다면 앞으로 나아갈 길이 너무 설렙니다! Linkedin
박효명
Project Manager
연세대 국제학부
전 백화점 식품관 및 와인 스타트업 바이어
현대인의 외로움과 경제적 딜레마를 협력소비로 풀어내는 두잇의 비즈니스 모델이 마음에 들었고, 특히 이 문제를 먹는 걸 통해 풀고자 한다는 걸 알았을 때 나의 능력을 두잇에서 쓰고 싶어졌어요. 팀원들이 세상을 바꾸기 위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면, 저도 함께 더 격하게 해결하고 싶어진답니다. Linkedin
장규진
Project Manager
저의 어릴 적 꿈은 슈퍼 히어로였지만 꿈은 꿈일뿐이라며 접어두었습니다.
두잇과 함께 세상을 바꾸자는 말을 들었을 때 가장 유능하면서도 인류 문제의 해결에 진심인 동료들과 함께라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슈퍼히어로의 꿈을 두잇에서 다시 펴보려 합니다.